A la UneHistoirePolitique

프랑스 민주평화통일지회 21기 위촉장과 출범식

La Nomination et cérémonie de la 21e membre de la Démocratie, de la Paix et de l’Unification

김방희 민주평통 프랑스 지회장 인사말 @한불통신 06-10-2023 paris50kyo@gmail.com

한불통신-ACPP 06-10-2023) 아래 글은 제21기 민주평통 남유럽협의회 프랑스지회를 맡아 봉사하게 된 지회장 김방희의 출범식에서 발언이다.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을 50여일 앞 둔 오늘, 여러 공관업무로 바쁘신 와 중에도 프랑스지회를 위해 이런 자리 마련해 주신 최재철 대사님과 준비 해 주신 대사관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저희 프랑스 지회도 대사관을 도와 공공외교에 조금이 남아 이바지 할 수 있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애국하겠습니다.

이런 역사적인 순간을 앞두고 받는 위촉장이기에 더욱 의미 있은 전수식 같습니다.

역사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분야에 이르기까지 유럽 전역에서 중책을 맡고 있는 프랑스입니다.

이러한 전제가 있기에 전 영역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프랑스지회 평통위원분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한반도를 향한 평화통일을 위해 크고 작은 영향력을 행사하시게 될 것 임에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를 비롯한 이번 21기는 이례적으로 많은 차세대 위원분들께서 합류하셨습니다.

하여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아우르는 가교역할에 더욱 힘쓰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자유, 평화, 번영의 국가안보 목표제시를 하신 의장 윤석렬 대통령님의 글로벌 3대 이 세가지 키워드에 큰 의미를 두고 교민분들과 프랑스 현지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사업 및 지역사회 봉사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프랑스 한국대사관 최재철 대사의 민주평통 21기 위원 기념사 @한불통신 06-10-2023 paris50kyo@gmail.com

또, 주프랑스 한국대사 최재철의 출범식 기념사에서도 밝혔듯이 젊은 자문위원들이 위촉을 받았음을 알렸다.

 

민주평통 21기 지회장 및 위원 리스트

가나다순 성명 영문
1 권순근 KWEON SUNKUEN 프랑스 부지회장/ 2 김두환 KIM DOOHWAN 상임위원/대외협력홍보위원장/ 3 김민경 KIM MINKYEONG
4 김방희 KIM BANG HEE 프랑스지회장/ 5 김선형 KIM SunHyung / 6 박지혜 PARK AUDREY JIHAE / 7 변지영 BYUN JIYOUNG 여성분과위원장
8 서형석 SEO HYUNG SEOK / 9 쎌린 리스토르 RISTORS Cline Ariette 기획분과위원장 / 10 양영자 Yang YoungJa / 11 유일연 YOU IL YEON
12 은대웅 EUN Daewoong / 13 이미아 Lee Mi A / 14 임남희 LIM NAMHI / 15 정마크 MARC JUNG / 16 지다해 JEEDAHAE
17 채준 BLANVILLAIN Arjuna 청년분과위원장 / 18 한금희 HAN BLANC KEUM HEE / 19 한우석 HAN WOOSUCK / 20 황세진 HWANG SEJIN

프랑스 지부위원들과 주프랑스 한국대사관 외교단 @한불통신 06-10-2023 paris50kyo@gmail.com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는 직능분야 대표급 인사로서 통일에 대한 대통령의 자문에 응할 수 있는 인사 중에서 대통령이 위촉하는 7천 명 이상의 자문위원으로 구성한다.

구성원으로서 민족의 통일 의지를 대변할 수 있는 인사 등 하나에 해당하는 인사를 위촉한다.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이 가능하며, 대우는 관례적으로 5급으로 한다.

의장은 대통령이 겸임한다. 부의장은 25명 이내로 하며, 그 중 1명이 수석부의장이 된다.

자문회의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원회를, 자문회의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운영위원회를 둔다.

평화통일정책의 자문 및 건의, 지역사회의 통일여론 형성 및 여론수렴, 지역사회의 통일지지기반 확충, 그 밖에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 등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회의를 둔다.

해외에도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운영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사무를 총괄토록 한다.

지역회의는 의장을 따로 두어 의장이 소집한다.

민주평통은 실질적으로 사무처장이 지휘 감독을 하고 있다.

20대 사무처장으로는 석동현의 취임이후 친정부의 극우적인 발언으로 논란을 불러왔다.

또 윤사모의 회원 등용 및 발언에서도 “평화통일 자문기구인 민주평통을 윤석열 정부의 친위조직으로 만들려는 것이냐’는 비판이 제기되었다.

정권교체에 따라 민주평통은 대통령의 직속기관인 만큼 정치적 성향이 색깔을 달리했다.

역시 정권의 통일정책에 따라 민주평통 정책도 방향이 바뀐다.

과연 프랑스 지부에서 프랑스지역의 특성을 살린 통일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위원회가 될 수 있는지는 항상 원초적인 질문이 아닐 수 없다.

#민주평통프랑스지부위촉식, #김방희지부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