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hi Sunak va devenir le prochain Premier ministre britannique
리시 수낵(Rishi Sunak), 차기 영국 총리가 된다
-영국 최초 유색인이 총리가 된다.
-영국에서 가장 돈 많은 재산가
한불통신) 리시 수낵(Rishi Sunak)은 영국 최고 직책인 총리후보에 출마했지만 낙선했지만 그는 또 다른 기회를 얻었다. “내가 그렇게 될 거라고 말했다” 라고 말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전 영국 재무장관 스캔들에 휩싸인 보리스 존슨 총리를 대신해 보수당 대표이자 총리가 되기 위한 경쟁에서 리즈 트러스(Liz Truss)에 이어 2위 서열을 차지했었다. 그러나 Truss는 세금 및 각종 정책실수로 격동의 45일 총리자리에서 사임했고 보리스 존슨은 복귀을 포기선언으로 Sunak은 월요일 경선에서 승리하여 두 달도 채 되지 않아 놓친 자리를 마침내 맡게 되었다. 보수당 지도부 경선에서 승리는 Truss의 감세 계획이 무모하고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고 지난 캠페인에 경고한 Sunak의 정당성을 입증했으며 총리자격을 인증 받았다.
Truss는 그의 감세 패키지가 금융 시장을 불안하게 만들고 파운드 가치를 훼손하고 그의 권위를 산산조각낸 후 지난 주 사임했다.
수낙은 영국 최초의 유색인종 지도자이자 최초의 힌두교도가 총리가 된다. 올해 42세인 그는 200년 만에 최연소 총리가 되며, 젊은 외모, 날렵한 옷차림, 부드럽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영국 언론에서 ‘디시 리시’라는 별명을 얻은 정치적 신동이다. 그는 승리하기 위해 윤리 스캔들로 무너진 존슨 정부를 떠난 것에 대해 자신이 변절자였다는 반대자들의 주장을 여전히 극복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
수낵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거짓 약속으로 이기느니, 국가에 유익하고 내 가치에 충실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싸우고 나서 지는 편이 낫다”고 말했다. Sunak은 1980년 영국 남부 해안의 Southampton에서 동아프리카에서 태어난 인도계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가정의, 어머니는 약사인 중산층 가정에서 자랐으며 근면한 윤리를 물려받았다.
그는 캠페인 기간 동안 “나는 약을 배달하면서 가게에서 일하며 자랐다”고 말했다. “저는 모퉁이에 있는 인도 식당에서 웨이터로 일했습니다. » 부모님이 영국에서 가장 비싸고 독점적인 기숙 학교 중 하나인 윈체스터 대학에 보내기 위해 돈을 모은 방법을 설명을 했다. 그곳에서 그는 엘리트들과 친구를 만들었다. 그의 라이벌들은 최근 2001년 TV 다큐멘터리에서 21세의 수낵은 ‘귀족 친구가 있고, 나에게는 동창생 친구가 있고, 노동자 계급인 친구가 있다고 말한 계급제에 관한 TV 다큐멘터리에서 말한 적이 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수낵은 정치를 공부했고,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에서 헤지펀드 매니저로 일했고 미국에서 살면서 아내 악샤타 머티Murty를 만났으며 그들에게는 두 딸이 있다.
영국으로 돌아간 수낵은 2015년 요크셔의 리치먼드의 안전한 보수당 의석을 확보하기 위해 의회에 선출되었다. 2016년 영국의 브렉시트 국민투표에서 그는 유럽연합(EU) 탈퇴를 지지했다. ‘브레시트’ 가 예기치 않게 이겼을 때 수낙의 경력은 시작되었다. 그는 코로나 대유행이 닥치기 직전인 2020년 2월 존슨에 의해 재무장관(재무부 수장)으로 임명되기 전까지 여러 국무 장관직을 역임했다.
마가렛 대처 전 총리를 우상화하는 작고 본능적인 감세율 출신의 정치인인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과 기업을 부양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의 정부 자금을 쏟아 부었다. 수백만 명의 근로자가 일시적으로 해고되었을 때 임금을 지급한 그의 휴가 계획은 그를 가장 인기 있는 정부의 일원으로 만들었다. 그는 정부보다 자체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러나 Sunak은 최근 여러 결정이 그를 흔들고 있다. 정치 비평가들은 2020년 여름에 코로나 폐쇄 제한이 완화된 후 사람들이 식당에서 식사를 하도록 하는 캠페인이 감염 물결를 가져왔다고 말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Sunak의 막대한 가계와 실리콘 밸리의 배경이 그를 평범한 사람들의 고군분투와 단절시켰다고 말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자신과 아내의 재정에 대한 질문에 직면해 있다. Murty는 인도의 거대 기술 기업인 Infosys의 억만장자 설립자의 딸이며 Sunday Times Rich List에 따르면 부부의 가치는 7억 3천만 파운드(8억 7700만 달러) 재산가이다. 2022년 4월 머티는 해외 소득에 대해 영국 세금을 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관행은 합법이었지만 수낵이 수백만 명의 영국인 세금제도에서도 나쁜 인상을 준 것은 사실이다. 수낵은 또한 영국 재무장관이 된 후 2년 동안 미국으로 이주할 의사가 있는 미국 영주권을 유지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수낵은 여러 잘못에서 벗어났지만 또다른 폭로는 여전히 상처를 주고 있다. 그는 2020년 총리 관저에서 열린 코로나바이러스 잠금 규칙을 위반한 파티에 참석한 혐의로 존슨을 비롯한 수십 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경찰에 의해 벌금형을 받은 적이 있는 정치인이었다. 영국인들이 집에 머물도록 강요받았을 때 당사자들에 대한 분노는 보리스 존슨의 몰락에 기여했다. 수낵은 우연히 그리고 짧게 참석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첫 번째 리더십 캠페인에서 그는 성인 결정 및 세금 성실성(Adult Decisions and Tax Probity) 후보로 출마했고 Truss가 세금을 줄이고 대출을 늘리려는 계획을 비판하고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들이 그 앞에 놓여있다.
#영국총리 #Sun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