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tique

Le Premier ministre britannique Sunak prend ses fonctions aujourd’hui

수낵 영국 총리 오늘 취임

리시 수낵 영국 보수당 신임 대표 겸 총리 내정자

(런던 로이터=연합뉴스) 리시 수낵 영국 보수당 신임 대표 겸 총리 내정자가 24일(현지시간) 보수당사 밖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2022.10.24 photo@yna.co.kr

한불통신)  리시 수낵 영국 총리 내정자가 25일(현지시간) 57대 총리로 정식 취임한다.

총리실은 수낵 내정자가 25일 오전 버킹엄궁에서 찰스 3세 국왕을 알현한다고 24일 밝혔다.

내각제인 영국에서는 국왕이 총리 내정자를 만나 내각을 구성하라고 요청한 뒤 취임을 승인한다.

수낵 내정자는 오전 11시35분께 다우닝가 10번지 총리실 앞에서 관례대로 취임 연설을 할 예정이다.

24일 단독 후보로 보수당 대표 및 총리 내정자로 결정된 수낵은 9월 8일 왕좌에 오른 찰스 3세가 승인한 첫 총리가 된다.

이에 앞서 리즈 트러스 총리는 오전 9시 마지막 내각 회의를 하고 오전 10시 15분 총리실 밖에서 연설한 뒤 버킹엄궁으로 가서 찰스 3세에게 사임을 보고한다.

트러스 총리는 9월 6일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알현한 뒤 총리로 임명됐다.

96세 고령인 여왕의 편의를 위해서 이례적으로 구·신임 총리가 공군기를 타고 1천마일(1천600㎞) 왕복하는 여정을 밟았다.

여왕은 이틀 뒤에 서거했고 트러스 총리는 여왕 재위 70년간 거쳐 간 15번째 마지막 총리가 됐다. (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