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a UnePoliticsPolitique

지구촌 한민족 공동체 구축 논의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 막 올라

Les discussions sur la construction d’une communauté coréenne mondiale « Conférence mondiale des présidents coréens » de 2024

각국 한인회장 교류·소통의 장, ‘나의 조국, My Korea’ 등 참여
이상덕 동포청장 “동포사회·모국 합심해 총체적 역량 강화 모색”

50개국 한인회장과 한인회총연합회 임원 등 350여 명 등 420여 명이 참석

 

개회사 하는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 개막식에서 이상덕 동포청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4.10.1 wakaru@yna.co.kr

한불통신 2024-10-01)  ‘2024년 세계한인회장대회’가 10월 1일(화) 오후 6시 서울 송파구에 있는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막을 올렸다.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나인출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장과 김점배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장이 공동의장을 맡았다.

개회식에는 50개국 한인회장과 한인회총연합회 임원 등 350여 명과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김석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김건 외교통일위원회 여당 간사, 이기헌 더불어민주당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 등 70여 명의 국내 주요 인사를 포함해 총 42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덕 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대회는 한인회장들 간 ‘교류와 소통의 장’에서 진일보하여, 국제 사회에서 나날이 위상을 높여 가는 우리 동포들과 본국이 함께 호흡하면서 한민족 공동체의 총체적 역량을 키워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동포사회 숙원으로 탄생한 동포청이 이를 뒷받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점배 공동의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대회에서 글로벌 한인네트워크를 강화해 모국의 글로벌 중추국가 도약을 위해 머리를 맞대겠다”고 말했다.

 

축사하는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 개막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4.10.1 wakaru@yna.co.kr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축사에서 “오늘날 대한민국인 선진국으로 우뚝 선 데는 물심양면으로 모국을 도운 재외동포의 헌신 덕분”이라며 “동포사회 성장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뒷받침하는 데 국민의 힘이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국회 외통위위원장인 김석기 국민의힘 재외동포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공약인 동포청 신설을 관찰시킨 것은 재외동포가 더 성공하고 더 행복해지도록 도우면 대한민국의 국력도 덩달아 커질 것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이라며 밝혔다.

이기헌 민주당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은 “동포 차세대가 거주국에서 주류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국회에서 초당적으로 협력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자랑스런 우리동포, 함께가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4일까지 나흘 동안 열린다.

참가자들은 2일 오전 신규프로그램 ‘나의 조국, My Korea’에서 전문가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역사와 문화의 관점에서 대한민국이 눈부신 발전을 이루게 된 원동력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된다.

또한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과 관련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게 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정부와의 대화’ 1부에서는 재외동포청, 법무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참여해 주요 동포정책을 듣고, 2부에서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발제자로 나서는 ‘8.15 통일 독트린’에 대한 강의를 청취한다.

셋째 날인 3일에는 ▲지역별 현안토론 ▲한인회 우수사업 사례 발표에 이어 전체 회의를 거쳐 폐회식이 진행된다.

대회 마지막 날인 4일 오전에는 같은 장소에서 ‘제18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wakaru@yna.co.kr

 

개막식에서 건배하는 전 세계 한인회장들(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한인회장대회’ 개막식에서 참석한 한인회장들이 건배하고 있다. 2024.10.1 wakar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세계한인회장대회, #한인회, #재외동포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