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제19회 파리한국영화제: 10월 29일 개막

19e Festival du film coréen de Paris : ouverture le 29 octobre

남동협 감독 핸섬가이즈로 첫 만남

파리에서 만나는 한국 영화의 다채로운 매력

장단편 80여편(장편 22편, 단편 58편) 개봉을 앞둔 파리한국영화제

상영관 Cinémas 129 avenue des Champs-Élysées

2024년 10월 29일(화) – 11월 5일(화)

7편의 애니메이션

파리한국영화제 포스터 1886협회제공

 

한불통신2024-10-22) 제19회 파리한국영화제가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한 퓌블리시스 영화관에서 열린다.

2006년 한국영화를 소개하기 위해 설립된 ‘1886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파리한국영화제는 매해 프랑스 파리에서 다양한 한국 영화들을 선보이며, 프랑스 현지 관객들에게 한국 영화의 저력을 19년째 알리고 있다.

한국 영화인들과의 만남과 대화로 그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올해 파리한국영화제의 개막작은 남동협 감독의 <<핸섬가이즈>>로 남동협 감독과 배우 이희준이 영화제에 참석해 관객들과 소통한다.

또한, 영화 제작자이며 제작사인 김원국 하이브 미디어코프 대표는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한국영화 산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

폐막작으로는 코야 카무라 감독의 <<속초에서의 겨울>>가 샹제리제 극장에서 상영된다.

한국계 프랑스인 엘리자 수아 뒤사팽 작가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글로벌 시대에 공동제작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한국 영화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폐막식에는 코야 카무라 감독과 배우 벨라 김이 참석하여 특별한 순간을 함께한다.

이외에도 총 14명의 초청 게스트가 영화제를 방문해 현지 관객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파리한국영화제는 상업과 독립의 경계없이 코미디, 액션,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비롯하여 독창적인 주제 의식과 새로운 시각을 겸비한 영화들을 소개한다.

더불어, 한국 고전 영화를 재조명하는 클래식 섹션과 어린이를 위한 숏컷키즈 섹션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이 영화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특히 관객개발 부서를 강화하여, 어린이 관객과 특정 영화 주제별로 한국 영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한다.

프랑스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특별히 파리한국영화제는 점점 더 다양한 관객층을 확산되고 있다.

한국 영화의 매니아나 영화 애호가들이 주요 관객이었던 과거와 다르다.

이제는 한국 드라마와 음악과 문화 언어등 전반에 걸쳐 다양한 관객들이 영화제를 찾고 있으며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파리한국영화제는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을 널리 확산시키고, 관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교류하기 위해 기획하고 있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장편 22편과 단편 58편까지 총 80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한국영화의 깊이와 다양성을 유럽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영화 상영 시간표

 

파리한국영화제FFCP 정보

 명칭: 제19회 파리한국영화제 (19e Festival du Film Coréen à Paris)
 기간: 2024년 10월 29일(화) – 11월 5일(화)
 장소: Publicis Cinémas (129 avenue des Champs-Élysées)
 주최: 1886 협회 (Association 1886)

영화제 목적 및 특징
 목적: 한국 영화의 다양성을 프랑스 및 유럽 관객에게 소개. 프랑스와 한국 간의 문화 예술
교류를 촉진 및 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 한국영화 관객 충성화 및 미래관객

개발.
 특징: 한국의 장·단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고전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영화를 소개. 여러 섹션을 통해 한국 영화의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를 조명.
파리한국영화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랑스 프리미어 상영을 비롯하여 한국 영화인들과의 만남의 장으로서의 역할 수행.

프로그램
 상영 작품수: 총 80편 (장편 22편, 단편 58편)
 상영횟수: 46회 (김원국 마스터클래스, 김다민 포트레 제외)
 개막작: 핸섬가이즈,남동협 감독 (남동협 감독 및 주연 배우 이희준, 김원국 프로듀서 개막식 참석 예정)
 폐막작: 속초에서의, 코야 카무라 감독 (코야 카무라 감독 및 주연 배우 벨라 김 폐막식 참석 예정)
 섹션 소개:
o Paysage (페이자주): 독립영화, 다큐멘터리, 상업영화까지 다양한 올해의 영화들 소개
o Événement (에벤느멍): 한국 박스오피스 최신 흥행작 및 화제작 소개
o Avant-premières (아방-프르미에): 프랑스 극장 개봉 또는 비디오 시장 진출을 앞둔 신작 영화들의 특별 상영
o Portrait (포트레): 올해의 주목할 만한 신인감독 초청 및 단편 포함 전 작품 소개
o ShortCuts (숏컷): 극영화, 애니메이션 등 20여 편의 단편 작품이 소개되는 경쟁부문
o FlyAsiana (플라이 아시아나 특별 상영): 전년도 최우수 단편상 수상 감독의 전작품 특별 상영전 및 관객과의 대화
o FlyAni (플라이 애니 특별상영): 전년도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 수상 감독의 전 작품 특별 상영전 및 관객과의 대화
o Classique (클래식): 영화인 회고전 또는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하는 고전영화 부문
o Focus (포커스): 한국 현대 영화를 특별 주제 또는 초청 인사를 중심으로 소개하는 부문
o ShortcutsKids (숏컷키즈): 단편으로 구성된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o StrangeCuts (스트레인지컷): 호러 및 장르 영화 특집 단편 세션

초청 게스트 및 행사
 총 14명의 감독, 배우,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영화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GV), 마스터 클래스 등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 (*애니메이션)

1. 핸섬가이즈 남동협 감독
2. 핸섬가이즈 이희준 배우
3. 핸섬가이즈 하이브 미디어 코프 김원국 대표
4.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김다민 감독
5. 럭키, 아파트 강유가람 감독
6. 미망 김태양 감독
7. 가정동 (2023년 단편 경쟁부문 최우수 작품) 허지윤 감독
8. 건축가 * (2023년 단편 경쟁부문 최우수 애니메이션 작품) 이종훈 감독
9. 파닥파닥* 이대희 감독
10. 깨진 세상의 물고기* 김규리 감독
11. 캥거루남* 이진석 감독
12. 안녕* 이다경 감독
13. 새엄마찾기* 이예령 감독
14. Missing Moon* 윤송이 감독

웹사이트: www.ffcp-cinema.com
SNS: www.instagram.com/ffcp_cinema

#1886협회, #파리한국영화제, #FFCP,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